경상남 도의회 기획행정위, '25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대상 현지확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4:15:05
  • -
  • +
  • 인쇄
김해동부소방서, 제승당방문자센터, 경상남도 역사문화공원 등 확인
▲ 기획행정위, '25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대상 현지확인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10월 15일부터'2025년 정기분 경상남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에 담겨 있는 취득 및 처분 재산에 대한 현장 확인을 실시한다.

이번 현지활동은 지난 10월 2일, 경상남도가'2025년 정기분 경상남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도의회로 제출함에 따라 사업의 필요성과 적정성 등을 확인하기 위해 계획됐다.

경상남도가 제출한 '2025년 정기분 경상남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에는 ‘경상남도 역사문화공원 건립’등 총 11건의 공유재산 취득 및 매각 건을 담고 있다.

이 중 취득재산은 건물 8동, 선박 1척 등 약 885억 규모이고, 처분재산은 토지 30필지 및 건물 1동 등 약 249억원 규모다.

기획행정위는 15일 김해동부소방서 재건축 현장을 찾아 재건축 규모와 사업추진 경과 등을 청취하고, 관련 기준 저촉 여부와 재건축 청사 활용계획 등 필요성을 꼼꼼히 따져 보았다.

이어서 오는 18일에는 대체 건조 예정인 수산안전기술원 고성지원의 기술지도선과 제승당 방문자센터 건립센터, 용당(항공 MRO)일반산업단지 분양 예정지 등을 둘러볼 예정이며, 21일에는 경상남도 역사문화공원을 방문하여 사업규모와 취득 및 매각의 적정성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경상남도가 제출한 정기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은 21일 기획행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22일 제41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심의된다.

백태현 기획행정위원장은“공유재산의 취득과 처분에는 많은 예산이 수반되고 수입과 지출 등 지방재정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만큼 취득의 효용과 매각의 적정성 등을 꼼꼼히 따져 볼 필요성이 있다.”며 “이번 현장확인을 토대로 오는 21일 내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