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弗 수출목표! 횡성 K-푸드 미국 해외시장 개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4:05:06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과 횡성군 가공식품 수출협의회는 횡성군 가공식품의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7월 2일부터 7월 12일까지 11일간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

미국 동ㆍ남부 2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횡성군 우수 가공식품 특판 행사를 통한 공격적인 해외시장 확대를 목표로 미국 현지 시장조사와 함께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횡성군과 현지 수입업체, 횡가협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텍사스주 댈러스 신규시장 개척을 기념하고 미주 수출시장의 성공적인 런칭과 수출 안정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횡가협은 지난해 420만불로 역대 최고 수출 실적을 달성한 바 있으며 특히, 올해는 출범 10주년을 맞아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한 수출액 500만불 달성이라는 새로운 기록 도전에 나선다.

15개 회원사로 구성된 횡가협은 수출 잠재력이 높은 댈러스 지역의 신규시장 진출과 기존 매릴랜드주, LA지역의 해외시장 내실화를 통해 횡성군 8대 농․특산 명품을 활용한 K-푸드의 영토 확장에 힘쓰고 있다.

해외시장 개척단은 텍사스․매릴랜드주 7개소에서 횡가협 주관 특판 행사를 추진할 예정으로 K-푸드의 건강한 이미지를 부각하여 매출 신장을 꾀하고 매릴랜드주 하워드카운티 기관방문을 통해 통상 강화와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일정을 가진다.

이후에는 뉴욕 한인회, 현지 기업인과도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하여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홍보, 수출 상담 등으로 판로 확대를 촉진할 예정이다.

횡성군은 2022년 제조업 출하액 2조 40억원으로 도내 군단위지역 1위에 해당하는 강원경제의 중심 지역이며, 그중 식품 산업군이 차지하는 비율이 20%에 달하는 등 횡성군 8대 특화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식품제조업을 주력상품으로 발굴 육성해 오고 있다.

김명기 군수는 “이번 특판 행사는 미국 최대시장의 하나로 수출 잠재력이 큰 댈러스 신규시장과 미국 경제 중심지인 워싱턴, LA를 공략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며 “횡성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장 중심의 수출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한 판로 다변화 및 수출 유망품목 중심의 판매 활동, 경쟁력 있는 신규 제품 발굴 등의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시민은 할인 혜택, 소상공인은 매출 회복! 총 3천억 원 규모 ‘대구로페이’ 2월 2일 판매 개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시민들의 소비 부담을 덜고,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를 시작한다.대구로페이는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로, 총 3,00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대구시는 이를 상·하반기로 나눠 판매해 시민들이 연중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대구로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자산 규모가 큰 수도권 대형 베이커리카페" 국세청 실태조사

[뉴스스텝] 가업상속공제는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속세 혜택을 주는 제도로 공제 대상 업종을 법에 열거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서울 근교 등 대형 부지에 문을 여는 베이커리카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중 일부는 고액자산가의 가업상속공제를 위한 편법 수단이 아닌지에 대한 의혹이 언론 등에서 제기되고 있다.그 이유는 커피전문점(음료점업)은

제주도, 바다를 건넌 투자, 제주 스타트업의 미래가 되다

[뉴스스텝] ‘한일 제주 스타트업 펀드’에 출자한 재일제주인 4명이 24일 재일본 관동 제주도민협회 신년인사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감사패를 수상했다.이번 감사패는 제주를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한일 간 민관 협력 투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특히 재일제주인의 자발적인 출자를 통해 모국 스타트업 성장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이날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