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청사 친환경 리모델링으로 직원 근무환경 개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9 14:15:04
  • -
  • +
  • 인쇄
현대식으로 탈바꿈한 지하층 휴게공간 조성으로 직원 복지향상에 기여
▲ 남원시 청사 친환경 리모델링으로 직원 근무환경 개선

[뉴스스텝] 남원시가 지난해 5월부터 시청 지하층 개선공사(리모델링)를 시작, 지난 12월 15일에 완료함에 따라 이달 9일 준공식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남원시청 건물은 1992년 준공 이후 33년이 지나 매우 노후화된 상태로 특히, 기존 지하층은 누수로 인해 많은 불편을 겪어온 바 시는 이를 해결하고자 지하층 전면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하게 됐다.

시청 지하는 직원들이 매일 이용하는 구내식당과 각종 창고 등으로 사용하고 있었으며, 설문을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하게 됐다.

현대적 감각으로 새롭게 재탄생한 지하공간은 지하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건강을 배려한 최신식 주방 시설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휴게공간, 다양한 체력단련 기구를 설치했으며, 특히 지하의 천장 일부를 유리로 바꿔 자연채광이 들어올 수 있도록 개선하여 어둡고 칙칙했던 지하 식당이 지상층처럼 환한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이처럼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복지공간으로 개선하고, 맛있고 영양가 높은 식단을 제공함은 물론 부족했던 청사 내 휴게공간을 확보하여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고 있다.

최경식 시장은 “우리 직원들은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하고 있다. 이렇게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을 위한 근무 여건 개선은 꼭 필요한 일이다.”라며, “직원들이 시민의 봉사자로서 자긍심을 갖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직원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