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으로 여행을 떠나요!”…여수시, ‘체크인 도서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4:05:31
  • -
  • +
  • 인쇄
기관 및 단체 대상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 투어)’…8월 12일부터 신청
▲ 여수시, ‘체크인 도서관’ 운영

[뉴스스텝] 여수시립도서관에서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맞춤형 도서관 투어 프로그램 ‘체크인 도서관’을 운영한다.

‘체크인 도서관’은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여행’을 주제로 여수시립도서관 4개관(이순신·현암·환경·율촌도서관)을 구간별로 돌아보며 도서관별 특화 시설과 콘텐츠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이순신도서관→현암도서관(A코스) ▲이순신도서관→환경도서관(B코스) ▲이순신도서관→율촌도서관(C코스) 등 총 3개로 구성됐으며, 선택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겐 ‘환영 꾸러미(웰컴 키트)’을 제공하고, 경로별 임무(미션)를 완수하여 참여 후기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회당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오는 8월 12일부터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순신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즐기는 휴가를 보내길 바란다”며 “심신을 재충전하는 여행지처럼 도서관이 책과 문화가 가득한 휴식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 민둥산 일원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추진

[뉴스스텝] 정선군은 민둥산 억새꽃 특화마을 홍보와 정확한 주소정보 제공을 위해 민둥산 일원에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고유의 경관을 살리면서 주민 생활 편의와 관광 환경을 함께 높이는 생활형 공공디자인 사업으로, 민둥산 지역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군은 정확한 주소 제공과 함께 노후한 건물번호판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민둥산 특화마을의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속초시, 결혼장려 행사 ‘속초인’ 프로젝트 4커플 탄생

[뉴스스텝] 속초시가 지난 11월 8일부터 1박 2일간 낙산사에서 개최한 ‘속세 초월 인연 만들기 with 낙산사’ 결혼장려 만남행사에서 총 4커플의 인연이 탄생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행사에는 27세부터 39세까지 전국 미혼남녀 55명이 신청해 최종 30명이 선정됐다.단순한 소개 중심의 만남 방식을 벗어나 사찰 탐방, 파도 명상, 차담(茶談), 마음연꽃등 만들기 등 자연과 템플스테이 요소를 접목해 진행됐

남해군 제80주기 미 공군 영령 추모식 엄수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7일 (사)미공군전공기념사업협회(회장 김종기)가 주최하는 ‘제80주기 미공군 영령 추모식’이 (사)공군ROTC장교회 주관으로 남해읍 제2차 세계대전 미공군전공기념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 사단법인 공군ROTC장교회 김석찬 회장, ROTC장학재단 원종삼 이사, 대한민국 공군교육사령부 황영민 대령, 월남전참전유공자회 남해군지회 김원근 회장 및 회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