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월영하늘다리’현판 제막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4:05:35
  • -
  • +
  • 인쇄
도로로 단절됐던 무학산~청량산, 하늘다리로 연결
▲ 창원특례시,‘월영하늘다리’현판 제막식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지난 19일 오전 11시 마산합포구 월영동 밤밭고개 숲속 쉼터에서 ‘월영 하늘다리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순영 푸른도시사업소장, 문상식 마산합포구청장을 비롯해, 정쌍학 도의원과 창원특례시 의회 박선애ㆍ정길상ㆍ전홍표 시의원, 지역주민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홍순영 푸른도시사업소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내빈 축사와 테이프 커팅식, 현판 제막식,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월영하늘다리’는 도로로 단절된 무학산과 청량산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약 15억(국고보조)을 투입, 총연장 55m, 폭 4 부터 6m의 보도교를 설치했으며, 이후 보도교 진입 데크로드와 경관조명, 쉼터 설치 등 추가 보완사업을 ‘24년 3월까지 시행 완료하여 개통하게 됐다.

홍순영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월영하늘다리는 단절된 무학산, 청량산을 이을 뿐만 아니라 기존 무학산 만날고개와 청량산 해양전망대를 연계한 트레킹, 산악레포츠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산불피해 산림복구 기본계획 착수

[뉴스스텝] 안동시가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된 지난 3월 대형산불의 피해복구를 위해 본격적인 기본계획 수립에 나섰다.시는 17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5 안동산불 산림복구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피해 현황과 복구 방향을 공유했다. 보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산림 전문가, 임업단체, 주민 대표, 경상북도와 산림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지난 3월 발생한 산불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선수 전국대회 메달 획득

[뉴스스텝]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배선후(SK바이오텍 기업연계) 선수가 지난 15일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의 롤러스케이트 종목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고양시 원마운트경기장에서 열렸으며, 롤러스케이트 종목에는 전국에서 선수 57명, 지도자 26명 등 총 14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배선후 선수(SK바이오텍 기업연계)는 롤러스케이트 500m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본격 시동

[뉴스스텝] 강릉시가 지난 9월 15일 강원특별자치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원개발공사와 함께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성공적인 산단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확정하는 중요한 절차로 평가된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업 시행과 인허가를 총괄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는 행정 지원을 담당한다. 강원개발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