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가을꽃 기지개, 관광객 유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4:15:04
  • -
  • +
  • 인쇄
국화꽃 화분 1만2천여개 만발, 3천여평 코스모스 장관 연출
▲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가을꽃 기지개, 관광객 유혹

[뉴스스텝] 임실군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 일대에 가을꽃들이 기지개를 펴면서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군은 국화꽃과 코스모스, 구절초 등 가을 경관 조성을 위한 준비에 공을 들인 만큼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임실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여름까지 양귀비가 만발했던 붕어섬 내 양귀비 식재지를 정리하고 경운한 이후 7월부터 파종상을 만들고 식재지에 이식할 코스모스 모종을 재배했다.

이는 파종으로 자라나는 코스모스가 바람이 많은 붕어섬에서 자주 쓰러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방책으로 시행한 것이다.

관수, 시비 등 관리에 주력하며 키워낸 10,000㎡ 면적의 코스모스는 10월 초 절정을 이루며 장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임실의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10.3.~10.6.) 일정에 맞춰 붕어섬 생태공원 일원에도 국화 화분을 배치했다.

방문자센터, 놀이터, 숲속도서관 옆에 조성되어 있는 잔디광장에 옥정호 가을 축제, 옥정호 호수 풍경, 옥정호 가을하늘을 테마로 색색의 12,250본 국화 화분을 배치해 국화꽃의 장관을 연출했다.

또한 붕어섬 내 산책길을 따라 국화 화분을 배치하여 방문객들을 국화 만발한 붕어섬 곳곳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붕어섬 생태공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것은 코스모스와 국화뿐만이 아니다. 천일홍, 안젤로니아 등 화단, 화분에는 다양한 계절꽃을 식재하였고, 3천평 면적에 조성된 구절초 군락지, 380평의 꽃무릇, 갈대와 억새 등의 사초류도 붕어섬의 다채로운 가을 장관을 이루는 데 한몫할 것으로 기대된다.

420m의 옥정호 출렁다리를 건너가면 도착하는 붕어섬 생태공원은 옥정호의 수변 경관과 사계절의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임실 대표 관광지로 날로 인기를 더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임실군은 방문객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붕어섬 내 편의시설을 보완하고 숲속 놀이터 놀이시설 보강과 체험활동을 위한 숲속 교실 조성도 추진 중이다.

심 민 군수는“올가을을 맞이하여 임실을 방문해 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선물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경관 조성과 편의시설 보완에 힘쓰고 있다”며“치즈축제도 즐기시고, 옥정호도 방문하셔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자원순환 캠페인 ‘JDC와 함께 그린 리턴’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 재활용 촉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JDC와 함께 그린 리턴'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e순환거버넌스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의 설립 인가를 받은 폐전자제품 재활용공제조합으로,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함 방문해 안보 공감대 다져

[뉴스스텝]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31일 대한민국 해군 김포함을 방문해 김포함과 김포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함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김병수 시장은 김포함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함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인천해역방어사령관 정영순 준장도 함께 참석해 장병 격려와 군·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포시는 군사보호지역이

최충규 대덕구청장, 화재 대비 철저 … 기후위기 대응·연말 기강도 강화

[뉴스스텝]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가을철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사전점검 및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를 강조하고 나섰다.최충규 구청장은 “늦가을과 겨울철을 앞두고 매우 건조해지는 시기”라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비상 대비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특히, 최 구청장은 “주택, 상가 화재 대부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