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지역 축제 바가지요금 근절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4:15:47
  • -
  • +
  • 인쇄
공무원, 소비자단체 등 민관합동점검반 구성, 4개 분야(먹거리,서비스,상거래질서,축제질서) 지도 점검
▲ 군산시, 지역 축제 바가지요금 근절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군산시는 제19회 군산꽁당보리축제(5월2일부터 4일) 등 지역축제를 대비하여 바가지요금 근절 캠페인 및 물가안정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지역축제에서 바가지요금 민원으로 지역 이미지 실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군산시는 2일 개막하는 군산꽁당보리축제를 시작으로 물가 및 행사부서가 주체가 되어 공무원, 소비자단체 등으로 민관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바가지요금 근절 캠페인 및 현장점검을 진행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요금 과다 인상 여부, 가격 표시 이행 여부, 종사자 개인위생 및 먹거리 부스장 위생관리, 식품위생법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이다.

또한 민원 사전 예방을 위하여 축제장 내 바가지요금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축제기간 동안 행사장 인근 물가 동향 모니터링 및 안내문 배포, 현수막 게첨 등 물가 안정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도 병행한다.

군산시 관계자는 “축제 합동점검을 통해 깨끗한 위생 수준과 부담 없는 가격으로 관광객들이 불편함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시는 꽁당보리축제외에도 ▲수제맥주·블루스 페스티벌(6.20부터 6.22) ▲군산시간여행축제(10월 중) 등 군산시 대표축제에서 바가지요금 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계획수립 단계부터 축제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을 실시하고, 먹거리 입점단체 · 상인회 간담회를 통해 축제 물가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