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북상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0 14:15:29
  • -
  • +
  • 인쇄
깨끗하고 아름다운 북상면 만들기 다짐
▲ 거창군 북상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 북상면은 지난 10일 면사무소 3층 대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27명이 모인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은 2024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며 근무 시 유의사항과 근무 일정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노인 일자리 사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을 들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사회참여를 희망하는 노인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소득보장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며, 사회적 연대감과 성취감을 높여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박도혜 북상면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의 안정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고 일자리에 참여하시는 모든 어르신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일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북상면은 1월부터 11월까지 11개월간 27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시행하며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