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소방 인문학을 통한 소방관서장 청렴리더십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4:10:50
  • -
  • +
  • 인쇄
인문학(人·義·禮·智·信)에서 찾는 소방지휘관 청렴리더십
▲ 전북특별자치도소방 인문학을 통한 소방관서장 청렴리더십 교육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공직가치와 공직윤리 의식을 견고히 하고 실천하기 위해 26일과 30일 이틀간 완주군 구이면 소재 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에서 소방관서장·과장급을 대상으로 갑질 등 중점비위 예방 및 청렴리더십 함양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방관서장 청렴리더십 교육은 소방지휘관 등 관리자 의식개선과 청렴리더십을 강화하고 상행하효(上行下效)·상경하애(上敬下愛)의 정신으로 전 직원이 존중과 배려가 공존하는 건강한 직장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이다.

교육은 공직자의 비위 사례와 함께 공직자가 행해야 할 5가지 덕목 즉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과 “이순신 장군의 7가지 리더십” 등 인문학을 통한 목민관이 갖추어야 할 청렴의 주제로 한문학자 김병조(前 코미디언)와 소방청 감찰계장을 강사로 초빙해 “비위 Zero 클린 소방” “후배는 조직의 미래·선배는 후배의 거울” “공경하는 마음으로” 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임정욱 소방감찰과장은 각 지휘관들에게“직장 내 공직기강 확립과 갑질 등 중점비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인권의식을 높여 도민 모두에게 더욱 신뢰받는 소방조직으로 발돋음 하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잘못된 관행은 바로잡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