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288억 원 부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3 14:10:23
  • -
  • +
  • 인쇄
2024년 12월 31일까지 납부…연납 차량 과세 제외
▲ 고양시청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2024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약 22만 건, 총 288억 원을 부과하고 자동차세 납부를 독려했다.

자동차세는 매년 6월, 12월에 부과하는 정기분 세목으로, 이번 자동차세는 12월 1일 현재 고양시에 등록된 자동차(건설기계, 125cc초과 이륜차 포함) 소유자를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에 대해 부과했다.

다만, 납세자가 연세액을 미리 납부한 차량과 연세액 10만 원 이하로 6월에 일시에 부과된 차량(경차, 화물트럭, 전기자동차 등)은 12월 자동차세 부과에서 제외됐다.

납부 기한은 2024년 12월 31일(화)이며, 전국 금융기관 현금자동출납기에서 고지서 없이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위택스와 스마트폰 간편결제(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를 통한 인터넷 납부, 가상계좌 납부, 지방세 ARS 납부 서비스, 지방세입 계좌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세를 체납하면 가산금 부과, 번호판 영치, 재산 압류 등 불이익을 받게 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납부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천구-(사)국제키와니스 금천클럽 주최 '제2회 어르신 경로잔치' 성료

[뉴스스텝] 금천구는 (사)국제키와니스 한국지구 금천클럽의 후원을 받아 지난 2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제2회 어르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어르신 경로잔치를 통해 약 400명 가량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등 따뜻한 온기를 전달했다.도시락 중식 식사로 시작한 이날 어르신 경로잔치는 가요, 국악, 태평소 연주 등의 공연으로 참석한 어르신들의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회, '2025년 예산읍 가족어울림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회는 예산 사과꽃발도르프 학교 앞마당에서 주민과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예산읍 가족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 무대에는 예산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를 비롯해 예산군 관내 예술인과 타지역 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기타, 하모니카, 성악, 바이올린, 색소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지면서 깊어 가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