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과학관에서 만나는 우리 전통 과학’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4:15:23
  • -
  • +
  • 인쇄
▲ ‘과학관에서 만나는 우리 전통 과학’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은 인천학생과학관에서 초‧중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과학관에서 만나는 우리 전통 과학’이라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1월 3일과 10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해시계연구회의 이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우리 전통 과학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가자들은 대한민국을 포함한 중국, 일본, 유럽의 다양한 해시계 모형을 직접 체험해보며, 각 나라의 전통 해시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해시계로 시간을 측정하는 원리와 역사적 배경에 대해 배운다.

특히‘전통과학학습원’에서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고천문 관측기구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전통 과학의 소중함과 현대 과학과의 연관성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옛날 사람들이 사용했던 해시계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보니 정말 신기했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전통 과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과학관의 전시물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구민아카데미 명사특강 성료…'AI시대의 미래' 조명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는 지난 18일 용산아트홀 소극장 가람에서 ‘2025년 제2차 구민아카데미 명사특강’을 열고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를 초청했다. 이날 행사에는 250여 명의 구민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장 대표는 뇌과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tvN '어쩌다 어른', '알쓸신잡', EBS 'EBS초대석'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과 소통해 왔다.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 '하모니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일 신동수변공원 원형분수대에서 '영통2동 하모니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지역주민 300여 명과 함께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날 축제는 플리마켓존과 체험존, 먹거리존으로 나뉘어 주민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플리마켓존에서는 사전 등록한 주민들이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며 소통의 장을 열었고, 체험존에서는 타로

의정부시, 2025년 제2차 사회적경제 기획전 '의좋은마켓'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야외광장 3층에서 2025년 제2차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의좋은마켓’을 개최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이번 기획전은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체험과 이벤트를 통해 사회적가치에 대한 인식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의정부 도시교육재단과 협력해 싱싱상생이음 ‘로컬푸드 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