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4:05:20
  • -
  • +
  • 인쇄
2025년 특화사업 추진계획 수립
▲ 고양시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7일 동 행정복지센터 5층 다목적실에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11명이 참석했으며, 2024년 사업추진 실적과 2025년도 사업계획 및 운영세칙 개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반찬나눔, 주거환경개선, 이·미용 봉사 등 7가지의 사업을 진행했으며, 2025년에도 취약계층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혜경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님들의 복지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중산1동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재 공공위원장(중산1동장)은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하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 중산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위원님들과 협력하여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적절한 복지 헤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광주도시공사, 부패사건 공판 참관 시행

[뉴스스텝] 광주도시공사(사장 김승남)는 지난 10일 광주지방법원에서 반부패·청렴 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법원 견학과 부패사건 공판 참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청렴·윤리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법원 견학과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실제 진행 중인 재판에 참석해 재판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이후 진행된 ‘판사와의 대화’ 시간에는 재판업무와 직업윤리 의식 등에

김용성 경기도의원 “한방 난임지원사업 감액 우려… 양방과 함께 가야”

[뉴스스텝] 11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보건건강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한방 난임사업 예산 감액안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경기도 보건건강국은 난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임신ㆍ출산 과정의 장애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추경안에 난임부부 시술비(양방) 지원사업 예산으로 17억 3천만 원을 증액 편성했다. 난임가정의 현실적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