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혁신행정 우수사례 발굴…소통협업팀 경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0 14:05:23
  • -
  • +
  • 인쇄
서면 심사 통해 총 10개 팀 본선
▲ 천안시가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소통협업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천안시가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소통협업팀 경진대회’를 열고 혁신행정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각 팀이 소통협업을 통해 추진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해 조직 내 혁신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총 15개 팀이 신청한 결과 1차 서면 심사를 통과한 총 10개 팀이 본선에 올랐다.

본선에 오른 팀은 천안아산 강소연구특구를 통한 미래전략산업 생태계 구축(기반구축팀), 찾아가는 인허가 민원 순회 안내(개발허가팀), 축구역사박물관TF팀의 소통과 협업(축구역사박물관TF팀), 민관협업으로 돌봄 사각지대 제로화(통합돌봄팀), 2023 천안K-컬처박람회 성공 개최(K컬처박람회팀) 이다.

또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 성공 개최(재생정책팀), 임신·출산·육아 응원을 전국 민간네트워크 협업으로 추진하다 (영유아모성팀), 서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소통과 협업으로 찾은 센터 운영 정상화(마음건강팀), 감염병없는 여름축제 만들기(방역팀‧감염병관리팀),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필요한 세무 정보를 쏙쏙(서북구 시세팀) 이다.

최종 순위는 본선 심사와 시민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을 결정한다.

신동헌 부시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행정 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협업이 만들어 낼 수 있는 나비효과의 힘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조직 내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2025 구미독서문화축제' 개최…책의 확장, 문화로 피어난다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18일부터 이틀간 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2025 구미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책의 확장을 주제로 펼치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 북토크, 북마켓, 체험과 기획전시, 독서캠핑존, 숲놀이터,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으로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지역소상공인,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등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여 독서문화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단연 대담형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오는 25일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한국도서관협회 및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함께 ‘10월의 하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능나눔 과학 강연 행사다. 강연은 팽동국 제주대학교 교수의 ‘제주남방큰돌고래와 바다

김해시,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가 노인복지기금으로 1·3세대 간 특별한 교류와 감동을 선사하는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손자, 손녀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2쌍의 부부가 다시 한번 사랑을 맹세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회현동에 거주하시는 노년의 부부는 당시 각각 35세, 29세의 늦은 나이에 만나 결혼을 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