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공공투자 사업장 등 4개소 현장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7 14:15:34
  • -
  • +
  • 인쇄
▲ 태백시, 공공투자 사업장 등 4개소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12일과 14일 2023년도 공공투자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 및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주요 공공투자 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1일차(4.12.)에 황지권역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힐링도시 가족여가시설 공사 현장과 관광휴양목장 조성사업 대상지를 현장 점검하고, 2일차(4.14.)에는 장성지역의 도시 활력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ECO JOB CITY 태백 도시재생사업과 장성탄탄마을 도시재생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황지권 현장점검을 통해 올해부터 추진하는 트래킹 코스 개발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관광활성화 방안 마련을 통해 방문객들이 당일이 아닌 일정기간 체류할 수 있는 관광지로 조성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주문했다.

또한 장성권 현장점검에서는 2024년 장성광업소 폐광에 따른 지역주민들의 위기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장성동 일대에 시설관리공단 및 시의 일부 기능을 이전하여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경제기반 및 주민 편의시설 확충으로 도시기능을 회복하여 장성지역에 활력을 부여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매주 금요일을 민원현장 방문 및 주요사업장 현장점검의 날로 정해 현장 곳곳을 둘러보고 시민 가까이에서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한편 태백시는 최근 국책사업 국도비 공모사업에 ‘강원남부권 산림클러스터조성’, ‘노지 스마트 농업 시범사업’, ‘청정수소규제특구 지정’ 등 잇따라 선정되면서 지역 산업·경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