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소년수련관, 세대공감 축제 ‘2024 9월 토요일엔피크닉’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14:10:40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7일 ‘세대공감’을 주제로 청소년수련관 한꿈마당에서 ‘2024 9월 토요일엔 피크닉’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 중·고등학교 동아리와 다양한 유관기관이 참여해 구민을 위한 세대공감 축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토요일엔 피크닉’은 부평구 청소년을 위한 축제로 진행돼 왔으나, 이번 9월은 ‘세대공감’이 주제인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산곡노인문화센터 어르신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달고나 만들기 ▲추억의 교복체험 ▲종이딱지 접기 등 청소년이 즐기는 어른들의 추억부스가 행사를 장식한다.

또, ▲로봇 코딩 ▲청소년동아리 부스 등 청소년을 이해하는 체험부스와 이벤트 등이 열리며 다른 세대 간 서로를 이해하는 활동도 진행된다.

박건호 청소년수련관장은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서로를 이해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