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서‘백건우 피아노 리사이틀’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4:10:29
  • -
  • +
  • 인쇄
21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
▲ 함안문화예술회관서‘백건우 피아노 리사이틀’열린다

[뉴스스텝] 함안문화예술회관은 2024 클래식 시리즈 두 번째 무대로 오는 21일(금) 저녁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건반 위의 구도자’로 불리는 피아니스트 백건우의 무대를 선보인다.

피아니스트로 행보를 시작한 지 올해로 68년을 맞은 백건우는 세계적인 권위의 콩쿠르에서 여러 차례 수상하며 거장의 반열에 올랐다. 또한 곧 80세를 바라보는 나이에도 매일 피아노 연습과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곡에 도전하며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또한 긴 세월 동안 수많은 작곡가의 음악 세계를 철저하게 탐구하며 그동안 베토벤, 전곡 리사이틀을 비롯해, 메시앙, 리스트, 슈베르트, 쇼팽, 슈만 등 폭넓은 레퍼토리에서 깊은 통찰을 보여준 바 있다.

‘백건우 피아노 리사이틀’은 백건우의 생애 첫 모차르트 투어로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프로그램 1’을 연주한다. 거장의 반열에 오른 백발의 피아니스트가 들려주는 순수의 세계 속에서 관객들은 진정한 나와 마주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함안문화예술회관 2024 클래식시리즈 Ⅱ ‘백건우 피아노 리사이틀’ 관람가는 전석 3만 원,문화사랑 유료회원은 30% 할인되며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한편, ‘백건우 피아노 리사이틀’은 지난달 부천에서 출발해 서울, 성남, 인천, 대구, 인천, 함안, 제주 등 10여 개 도시를 순회하는 전국투어공연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