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핫(HOT)한 여름 쿨(COOL)맵시로 에너지 절약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6 14:00:29
  • -
  • +
  • 인쇄
에너지의 날(8.22) 기념 여름철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 나서
▲ 16일 서초구청 1층 로비에서 진행한 ‘시원차림(쿨맵시) 근무복장 조성 캠페인’에서 구청 직원들이 시원차림 복장을 선보이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가 제20회 에너지의 날(8월 22일)을 맞아, 여름철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나섰다.

구는 연이은 폭염 및 늦더위 기승으로 전력 수요 급증에 따른 전력난을 해소하고, 일상 속 에너지 절약 실천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하고자 이번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

먼저 구는 16일 구청 1층 로비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원차림(쿨맵시) 근무복장 조성 캠페인’을 진행했다. 시원차림으로 체감 온도는 낮춰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절감 등 1석 2조 효과를 거둔다는 취지다.

이날 에너지 절약 홍보 문구가 담긴 팻말을 든 직원들은 넥타이를 매지 않고, 통 넓은 바지나 반바지를 입는 등 시원한 근무 복장을 선보였다. 또, 친환경 종이 소재의 ‘에너지 절약 홍보 부채’도 함께 배부해 직원들이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하도록 노력했다.

구는 오는 18일 14시부터 16시까지 강남역 9번출구 인근 ‘바람의 언덕’ 광장에서 서울동행단을 포함한 150명 규모의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연다. 이날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 메시지를 담은 ‘플래시몹’ ▲강남역 인근 상점을 방문하며 ‘개문냉방 자제 등 거리 가두 캠페인’ ▲‘시원차림(쿨맵시)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특히 ‘시원차림(쿨맵시) 인증샷 이벤트’는 서초구 주민 및 지역 내 직장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반바지, 민소매 등 시원한 옷을 입고,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과 에너지 절약 실천다짐을 구청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참여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시원차림으로 무더운 여름을 슬기롭게 보내고, 에너지 절약을 통해 지구환경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이 모여 기후위기를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되도록 에너지 절약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