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 ‘2024 달성군 어린이날 큰잔치’ 5월 4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4:15:07
  • -
  • +
  • 인쇄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함께하는 달성군
▲ 달성군,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 ‘2024 달성군 어린이날 큰잔치’ 5월 4일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4일 오전 9시 30분부터 달성군 청소년센터에서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 ‘2024 달성군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 개회식은 식전공연인 버블쇼로 시작될 예정이다. 개회식 식전공연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내빈들의 축사 등이 포함된 식이 진행되고, 개회식의 끝에는 식후공연으로 벌룬쇼가 준비되어 있다.

군은 개회식에서 펼쳐지는 식전·식후공연과 별개로 행사장 내에는 아이들이 여러 가지를 경험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놀거리들로 가득 채우려 한다. 행사장에는 다양한 체험을 위한 ▲체험존, 물놀이 할 수 있는 ▲워터존, 이러저리 뛰어다니며 놀 수 있는 ▲바운스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공연존, 분식 등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는 ▲푸드존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은 체험존, 워터존, 바운스존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되는 공연존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체험존에는 ▲동물블록 ▲LED 공룡팔찌 ▲꿀벌 바람개비 ▲비즈 스트랩 등 다양한 것들을 직접 만들어 보거나 체험할 수 있는 20여 종의 체험부스를 준비한다. 또, 워터존에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페달보트 ▲워터슬라이드 ▲수영장이, 바운스존에는 볼풀장 등이 마련된다.

군은 여기에 더해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야외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야외행사는 공연존인 야외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마술 ▲노래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려 한다. 또, 신이나 이리저리 뛰놀다 지치고, 허기질 어린이들을 위해 쉴 수 있는 쉼터와 간단한 간식, 분식, 음료 등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는 푸드존도 행사장에 따로 마련할 계획이다.

뿐만이 아니다. 이번 잔치에서는 보는 즐거움, 체험하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에 이어 어린이들과 보호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이날 행사장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은 총 4가지로 달성소방서에서 진행하는 심폐소생술 및 소방안전교육을 포함한 △‘소방 캠페인’ 미아방지 사전지문등록을 할 수 있고, 경찰 제복 체험을 할 수 있는 달성경찰서의 △‘경찰 캠페인’, 달성군에서 진행하는 드림스타트 홍보 및 안내를 위한 △‘드림스타트 캠페인’과 긍정 양육에 대한 교육을 해주는 △‘아동보호 캠페인’을 개회부터 폐회까지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2024년 달성군 어린이날 큰잔치’는 푸드존을 제외한 모든 것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군은 이날이 행사명에 걸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큰잔치가 될 수 있도록 행사 막바지 준비에 힘쓰고 있다.

최재훈 군수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안전관리 등 철저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가족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며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