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월곡2동 장학금 전달식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3 14:15:14
  • -
  • +
  • 인쇄
월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지역 청소년 5명에게 총 200만원 장학금 지원
▲ 지난 18일 월곡2동 주민센터에서 ‘2023년 월곡2동 청소년 지도협의회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뉴스스텝] 서울시 성북구 월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18일월곡2동 주민센터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청소년 5명에게 각 40만원씩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행사에는 박성수 월곡2동 청소년 지도협의회 회장 및 회원,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해 청소년 및 청소년 가족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지도협의회 회원들의 사랑으로 청소년들이 학업을 성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다.

박성수 청소년 지도협의회 회장은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이 하나의 전통처럼 자리잡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 “청소년 지도협의회의 장학금 수여에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 보호하기 위한 청소년 선도 활동과 함께 장학금 지원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