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월곡2동, 환경을 지키는 착한 발걸음 오늘도 ‘줍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3 14:15:15
  • -
  • +
  • 인쇄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켜나가는 활동 앞으로도 지속할 것
▲ 지난 18일 성북구 월곡2동 새마을 3개 단체가 ‘줍깅’ 행사를 통해 거리 환경정비에 나섰다.

[뉴스스텝] 지난 18일 서울 성북구 월곡2동에서 새마을 3개 단체가 뜻을 모아 환경을 위해 경쾌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월곡2동주민센터 앞에서 집결해 월곡2동 새마을문고는 월곡중학교, 동아에코빌, 동덕여대 오거리 인접도로를 따라 이동했다. 월곡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삼태기마을 주변을 돌았으며 월곡2동 새마을부녀회는 성북장애인복지관을 향해 나아갔다. 인접도로와 평소 손길이 미치지 못했던 곳의 쓰레기를 주우며 동네를 깨끗하게 만들었다.

이번 줍깅 행사는 새마을 3개 단체 회원들 뿐 아니라 루나밸리아파트 주민 10명도 함께했다. ‘우리동네는 우리가 지킨다’는 가치와 부합해 더욱 뜻깊었다.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진 4월 상이군경회 성북구지회의 거리 정화 활동과 고엽제전우회 성북구지회의 환경정화캠페인의 취지를 이어 나갔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아침부터 월곡2동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모이신 새마을 3개 단체 회원님들과 주민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증진과 환경정화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