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황금연휴, 서울역사박물관은 놀이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2 14:15:08
  • -
  • +
  • 인쇄
서울역사박물관 광장에서, 5월 5일 12시 어린이날 큰잔치'박물관에서 놀자!'개최
▲ 박물관 정문 현수막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은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23년 어린이날 큰 잔치'박물관에서 놀자'를 5월 5일 오후 12시부터 16시까지 박물관 광장(야외)에서 개최한다.

어린이날 특별공연, 이벤트,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즐길거리를 마련했으며 박물관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연 및 체험 등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어린이날 공연은 오후 1시 ‘인형극단 친구들’의 막대인형극을 시작으로 오후 3시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버블 매직쇼’가 펼쳐진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전래동화 ‘햇님 달님’을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만든 공연으로 재미와 교훈을 함께 선사할 예정이며, 신기한 비눗방울 마술 공연으로 온 가족의 흥을 돋운다.

즐거운 공연 뿐 만 아니라, 박물관에서 신나게 놀 수 있는 다양한 어린이날 이벤트도 준비 되어 있다.

서울역사박물관 OX 퀴즈 대회는 재미있는 레크레이션과 함께 서울의 역사 등 어린이들이 쉽게 풀 수 있는 OX 퀴즈로 진행하며 전원 참가상, 1, 2등은 특별한 어린이날 선물을 증정한다.

대회가 끝나고 나면 전시유물 인증샷 이벤트 ‘유물을 찾아라!’가 진행되며 전시유물 3개를 찾아 인증샷을 촬영하면 선착순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행사 전날 박물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박물관 전시와 연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기획전시 ‘한양 여인전’과 연계한 ‘족두리와 관모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직접 족두리와 관모를 만들어 보며 5.5.(금)부터 전시 되고 있는'한양 여인전'기획전시를 1층에서 관람 할 수 있다.

또한 ‘내가 만드는 육조거리’와 ‘손전등 놀이 : 박물관 유물 다시보기’ 만들기 체험을 통해 내 손으로 직접 만들며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만들기 체험은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5종의 놀이 체험마당(미니 컬링, 야구 후크볼, 고리 던지기, 윷놀이, 제기차기)에서는 어린이와 부모님 모두 함께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역사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석 서울역사박물관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박물관에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기고 전시도 관람하며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고창군과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전치호)는 지난 19일 관내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는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고창군 소상공인의 현실적 경영 환경을 반영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올해 세 번째 아카데미는 ‘고객의 마음

청주시, 12개 부서 SNS 담당자 협업 실무 회의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2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SNS 담당자 실무 회의를 개최했다.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정책 홍보 SNS 채널을 운영하는 12개 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했다.이날 회의에는 청주시 홍보대사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최재원 씨가 초빙돼 SNS 콘텐츠 기획·운영 역량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최재원 씨는 청주시 특화 콘텐츠로 큰 호응을 이끌어낸 경험을 바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윤복순)는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회장 김병찬)가 신장1동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지0덕님(기초생활수급자)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가전·가구 등을 후원했다고 9월 22일 밝혔다.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 김병찬 회장은 어르신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도배 냉장고 지원 화장실 타일 및 변기 교체 기본 가구(서랍장 등) 설치 등을 지원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