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소라면 지사협, 찾아가는 나눔냉장고와 이·미용 봉사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4:15:12
  • -
  • +
  • 인쇄
봉두1리 취약계층에 나눔냉장고 물품 지원 및 커트·염색 재능기부
▲ 여수시 소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홍삼, 이영진)는 지난 21일 마을복지봉사단과 함께 봉두1리 마을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뉴스스텝] 여수시 소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마을복지봉사단과 함께 봉두1리 마을을 찾아 나눔냉장고 물품을 직접 전달하고 커트와 염색 등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교통 여건이나 거동이 불편하여 나눔냉장고 이용이 쉽지 않은 농어촌 지역의 어르신들을 찾아가 물품을 전달하자는 협의체 위원들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행복한 나눔 냉장고’는 한화솔루션㈜, 향일암 등 11개 기관·단체의 정기 후원으로 소라면사무소가 운영하고 있으며, 쌀(1kg), 계란, 밑반찬, 즉석식품 등 식재료가 비치되어 월평균 36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이날 지원받은 김 모 어르신은 “무릎이 불편해 면사무소까지 가기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찾아와 음식을 전해주고 머리도 예쁘게 염색해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이영진 협의체 위원장은 “농촌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많은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마을복지봉사단과 힘을 합쳐 다양한 특화사업으로 주민들의 복지 욕구에 부응하는 협의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홍삼 소라면장은 “교통 여건이 불편한 지역까지 살뜰히 살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소외된 이웃 없는 살기 좋은 소라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연합모금 활동을 통해 5천 1백여만 원을 마련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저소득층 지원에 5개 사업을, 소라면 마을복지봉사단 운영에 5개 사업 등 총 12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추석맞이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충주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10월 1일까지 길거리와 다중이용시설 등 집중 청소하는‘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과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정부가 전국적으로 추진 중인 범국민 환경정화 활동과 연계해, 시민과 민간단체, 공공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는 범시민 환경정비 활동으로 진행된다.시는 이를 통해 귀성객과 관광객은 물론 지역 주민 모두가 쾌적하고

원진실업㈜, 시흥시 명절맞이 후원금 전달로 따뜻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난 9월 19일 원진실업㈜이 방문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인 원진실업은 지난 설 명절 라면 50박스, 여름철 폭염 대비 선풍기 10대를 기부한 데 이어, 이번 추석에는 명절 음식 꾸러미 지원을 위해 후원을 이어가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전달된 후원금은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2025년

종로구, 안전도시 리빙랩 참여 기업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종로구는 9월 22일 구청장실에서 인공지능(AI) 안전도시 리빙랩 사업에 필요한 음성감지 CCTV 3대(1,400만 원 상당)를 기증한 ㈜크랜베리에 감사장을 수여했다.AI 안전도시 리빙랩은 주민과 함께 범죄 우려가 큰 지역이나 야간 골목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안전을 실험하는 사업이다. 비명이나 충돌음을 감지해 관제센터에 즉시 알리는 시스템을 도입, 위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