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 제84회 정기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4:15:13
  • -
  • +
  • 인쇄
▲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 제84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12일 19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이동호 상임지휘자가 이끄는 도립서귀포관악단의 제8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가을의 시작점에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서는 현대 관악 작곡의 거장 프랭크 티켈리의 주요 작품과 잉글리시 호른 연주자 강석연과의 협연, 그리고 오페라 '이중섭'의 주역 테너 정의근의 무대가 마련된다.

공연은 프랭크 티켈리의 “베수비오”로 시작된다. 화산 폭발로 인해 파괴된 고대 로마 도시 폼페이의 최후의 날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곡으로, 질주하는 리듬과 이국적인 선법, 레퀴엠 ‘분노의 날’ 등을 곡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어 지난해 제주국제관악제 라이징스타로 선정됐던 잉글리시 호른 연주자 강석연(서귀포관악단 상임단원)과 함께 가에타노 도니제티의 “잉글리시 호른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F장조”를 연주한다. 이 곡은 연주자의 기교가 돋보이는 곡으로 관객들에게 잉글리시 호른의 숨겨진 매력을 선보일 것이다.

오페라 '이중섭'에서 이중섭 역할로 열연 중인 테너 정의근(상명대학교 음악학부 교수)의 협연 무대도 펼쳐진다. 한국 가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조두남의 “산촌”과 스페인 도시 그라나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음악으로 표현한 어구스틴 라라의 “그라나다”를 노래한다.

마지막곡은 프랭크 티켈리의 “교향곡 2번”을 선보인다. 3악장으로 구성된 이 곡은 각 악장별로 별, 달, 태양을 표현한다. 1악장 ‘별똥별’은 금관악기의 스타카토와 악기들이 만나 에너지가 증폭되는 화음을 통해, 마치 별똥별이 쏟아지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2악장 ‘초승달 아래의 꿈’은 꿈을 통한 여정을 묘사하는 곡으로 신비로움, 어둠, 평화로움, 치유 등 다양한 꿈의 에피소드가 음악으로 펼쳐진다. 3악장 ‘아폴로의 해방’은 1, 2악장을 주제적으로 연결하여 지평선 너머로 떠오르는 해를 상상하게 하고, 태양신이 4마리의 백마가 끄는 전차를 타고 하늘을 질주하는 모습을 표현한다.

본 공연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8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 예약(서귀포e티켓)을 통해 가능하며, 8세 이상부터 관람가능하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은 ‘정기연주회’ 외에도, 문화도시 서귀포의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음악회’, 음악으로 휴식을 선사하는 기획 공연 ‘토요힐링콘서트’, 차세대 제주 음악인을 발굴하는 ‘협주곡의 밤’ 등을 통해 많은 시민들과 만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