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도서관 소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7 14:15:04
  • -
  • +
  • 인쇄
독서마라톤 대회, 글쓰기 교실, 그림책 창작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 독서마라톤 포스터

[뉴스스텝] 안양시민 독서마라톤 대회

안양시도서관에서는 3월 5일부터 제5회 ‘안양시민 독서마라톤 대회’를 운영한다.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독서마라톤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5개 코스 중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코스를 완주하면 완주인증서 발급, 도서대출권수 확대(1인 5권→10권), 도서반납연체 면제 쿠폰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완주자 개인 28명, 단체 10팀에게는 안양시장상이 수여된다.

석수도서관 ‘예비작가를 위한 글쓰기 교실’

석수도서관에서는 3월 19일부터 글쓰기에 관심 있는 안양시민을 위한 글쓰기 교실을 운영한다.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수필 ‘신호등’의 저자인 홍미숙 작가로부터 지도 첨삭을 받을 수 있다.

3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는 상반기 수업은 기초반 과정으로 수필이론을 배우고 실습을 통해 글쓰기의 토대를 마련한다. 하반기에 예정된 심화반 수업은 심층적 작품 분석 및 창작물 완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석수도서관 4층 시청각실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3월 8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15명을 모집한다.

비산도서관 ‘내 꿈을 칠하다: 청년 그림책 작가’

비산도서관에서는 청년들의 자기 계발을 위한 그림책 창작과정을 운영한다. 19세부터 39세까지의 안양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 편의를 위해 전 과정은 야간 또는 주말에 진행된다.

3월 펜 그림 일러스트 기초 과정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과정별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프로그램별로 신청 기간이 상이하고 개별 신청이 필요해 홈페이지에 공지된 일정 확인은 필수다.

프로그램을 통해 출간된 우수 그림책은 비산도서관 자료실에 비치되어 시민들에게 열람 및 대출용으로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