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거제섬꽃축제'자문위원 공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0 14:15:19
  • -
  • +
  • 인쇄
▲ 거제시, '거제섬꽃축제'자문위원 공개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가 10월에 열릴 ‘제18회 거제섬꽃축제’를 시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거제섬꽃축제 자문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2006년 처음 시작하여 2024년 개최 예정인 제18회 거제섬꽃축제는 국화조형물 전시, 문화예술공연, 각종 식물 체험 등 대표 프로그램에 자문위원의 의견을 반영한 시민이 참여하는 행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자문위원이 되면 제18회 거제섬꽃축제의 기본계획 자문 등 축제와 관련한 여러가지 자문을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제18회 거제섬꽃축제 종료 후 평가회 완료 시까지다.

1월 10일부터 2월 8일까지 자문위원 10명을 모집하며, 지역현황을 잘 아는 축제 개최 지역민, 관광․축제․홍보 전문가 등 거제섬꽃축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거제섬꽃축제 자문위원으로 지원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방법은 거제시홈페이지의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제18회 거제섬꽃축제’는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9일간 거제시농업개발원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