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추석명절행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14:01:21
  • -
  • +
  • 인쇄
▲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추석명절행사 진행

[뉴스스텝]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관내에 위치한 카페에서 2023년 문화행사사업과 가족지원사업이 합동 기획한 ‘가족과 함께하는 NICE TO MEET 추석’ 명절행사를 진행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NICE TO MEET 추석’ 행사는 ‘만나서 반가워 추석!’이라는 의미로,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시간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명절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해 가족행사나 대인관계가 제한되어 있었던 정신질환 당사자들에게 가족 간 유대감 형성, 다른 가족들과 함께 새로운 대인관계 경험 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신읍동 카페에 모여 가족 송편 만들기 대회, 대왕 윷놀이 대결, 덕담트리 꾸미기, 명절 선물 뽑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모든 센터 회원이 함께 명절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을 이용한 비대면 명절 이벤트 ‘KNOCK! KNOCK!(넉넉), 한가위!’를 병행했다. 행사는 추석 덕담을 적어 제출하면, 덕담을 추첨해 명절선물세트를 지급하며, 총 70명의 회원이 명절선물세트를 제공받았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 덕분에 가족간에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4일 마산실내체육관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노인회 창원시 마산지회(지회장 김구수)가 주관했으며,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 어르신 등 9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마산지회 임원들의 하모니카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노인강령 및 경로헌장 낭독에 이어,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

세계적 종자기업 엔자자덴, 남원시 방문 스마트팜 협력방안 모색

[뉴스스텝] 세계 10위권 종자 기업인 네덜란드의 엔자자덴(Enza Zaden) 관계자들이 남원시의 스마트팜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25년 10월 14일 남원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남원시가 추진 중인 ECO 스마트팜 단지 조성 사업에 글로벌 기업의 전문성을 더하고, 미래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평가된다.엔자자덴의 케임페 페인스트라(Keimpe Veenstra)이사, 루

평택시가족센터, 미용과 바리스타 자격증반 수료식 진행

[뉴스스텝] 평택시가족센터는 지난 1일 북부복지타운 다목적실에서 결혼이민자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자격증 교육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결혼이민자의 경제활동 참여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실무 중심의 전문 교육 과정으로, 미용사(헤어) 국가자격증반 12명 중 11명이 수료하고 4명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나머지 인원도 현재 자격시험에 꾸준히 도전 중이다. 또한 바리스타 자격증반은 15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