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교육지원청, 2025년 반부패 청렴주간 행사 본격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14:00:13
  • -
  • +
  • 인쇄
하루하루 청렴으로 채운다… 철원교육 7일의 약속
▲ 굿모닝 청렴 직원 맞이 행사

[뉴스스텝] 철원교육지원청은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같이해야 가치있고 아름다운 청렴’을 주제로 ‘2025년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일주일간 매일 다른 주제로 꾸며지며, 청렴을 생활 속 실천으로 확산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날인 ▲청렴나눔의 날(9월 15일)에는 출근길 직원들을 맞이하는 ‘굿모닝 청렴 직원 맞이 행사’가 열린다. 청렴 오엑스(OX) 퀴즈, 기관장의 청렴 메시지 나눔, 청렴홍보물품 나눔 등을 통해 청렴을 친근하고 즐겁게 다가가도록 한다. 이어 ▲청렴대화의 날(9월 16일)에는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협의회를 열어 실효성 있는 청렴 정책을 논의한다.

▲청렴공감의 날(9월 17일)에는 저연차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갑질 예방 교육과 ‘나만의 청렴머그컵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공익신고자 보호 및 부패신고 활성화 홍보도 함께 이루어져, 청렴 의지를 실질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확산한다. 이어 ▲청렴배움의 날(9월 18일~19일)에는 ‘사례로 보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심화교육’ 등 실무형 교육을 통해 청렴 전문성을 높인다.

마지막으로 ▲청렴알림의 날(9월 20일~21일)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홍보활동이 펼쳐진다. 철원 군탄공원에서 열리는 ‘온세대 맨발걷기 축제’와 ‘철원 비무장지대(DMZ) 국제평화마라톤대회’에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참여해, 청렴홍보물품을 배부하고 공익신고자 보호제도를 안내하며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청렴 실천을 이어간다.

김상혁 교육장은 “청렴나눔의 날부터 청렴알림의 날까지 이어지는 청렴주간이 모든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실천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청렴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청렴문화를 만드는 약속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정서 안정 및 역량 강화를 위한심리상담 운영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 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직원의 정서적 안정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보육교직원 상담'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본 사업은 집단상담과 개별·화상상담을 병행하여 보육교직원이 자신의 감정과 강점을 돌아보고, 동료 간 소통과 공감을 통해 심리적 지지 체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보육교직원 상담은 스트레스 수준을 점검하고 대처

창원시, '2026년 달라지는 시책' 발간, 시민 정책 체감도 높인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026년부터 새롭게 시행되거나 확대·변경되는 주요 시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2026년 달라지는 시책' 책자(전자책 포함)을 발간했다. 이번 책자에는 ▴아동 ▴청년 ▴부부·부모 ▴노인·보훈·장애인 ▴기업인 ▴농어업인·외국인 ▴창원시민 등 총 7개 계층을 대상으로 한 45개 시책이 수록됐다. 창원특례시 정책뿐만 아니라 경상남도 및 중앙정부의 주요 정책 변경사

상신이디피(주), 인재육성 장학금 1,000만원 전달

[뉴스스텝]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이희종)은 지난 9일 상신이디피(주)(대표 김일부)가 장학재단(이사장 이희종)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양산시 상북면에 소재한 상신이디피(주)는 알루미늄 각형 CAN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2025년 52명의 고용 창출 성과를 올림에 따라 양산시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양산시로부터 받은 지원금 1,000만원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