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26일 지역 청년 채용행사 개최…단기 근무 500명 채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3:50:05
  • -
  • +
  • 인쇄
오전 10시 춘천시청 1층 및 대회의실 ㈜소노비발디파크와 함께하는 지역 청년 채용행사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시청 1층과 대회의실에서 ㈜소노인터내셔널과 함께하는 지역 청년 채용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행사에서는 ㈜소노인터내셔널과 협력업체가 겨울철 스키장 운영 인력 500명을 모집한다.

근무지는 홍천 비발디파크며, 모집 분야는 서비스 분야(스키 강사, 보드 강사, 리프트 상·하차 보조 등)와 통합 분야(발권, 안전요원, 보안·주차관리, 프런트 근무)다.

근무 형태는 성수기 시즌(2~3개월) 계약직이다.

시 관계자는 “겨울방학 기간을 맞이하여 지역 청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실무경험을 제공하고 위축된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를 원하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만남의 자리를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춘천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지역 청년 채용행사를 통해 70명이 채용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동대문구, 저소득층 전·월세 중개보수 최대 30만원 지원…“주거비 부담 덜어준다”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전·월세 가격 상승으로 주거비 부담이 커진 저소득층을 위해 ‘저소득층 중개보수 지원사업’을 2026년에도 계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이사 과정에서 한 번에 목돈이 드는 중개보수 부담을 줄여,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한 취지다.구에 따르면 이 사업은 2023년부터 시작됐다. 지난 3년간 총 142명에게 약 2700만 원을 지원했으며, “현장에서 체감도가 높은

새만금청, 새만금에 이차전지 염폐수 처리 연구‧실증, 연구기관 집결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1월 15일 새만금에서 ‘이차전지 염폐수 처리 기술’ 연구와 실증을 위하여 국내 연구기관 및 기업들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연구․실증은 기후에너지환경부에서 주관하며, ▵이차전지 고염폐수 분리기술 및 공정개발, ▵용존물질 회수 실증기술개발, ▵고염내성 생물학적 처리 기술개발, ▵고염내성 미생물 기반 생물학적 고농도 황산염 처리 기술개발, ▵염폐수의 생태독성 평가 모니터링 시스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