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문화재단, 지역 예술인의 목소리를 듣다…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3:55:35
  • -
  • +
  • 인쇄
FGI 회의 개최, 예술인의 현황 파악과 활성화 방안 논의
▲ 구미문화재단, 지역 예술인의 목소리를 듣다…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구미문화재단은 문화예술 관계자 회의(FGI, Focus Group Interview)에 참여할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번 회의는 지역 내 예술인의 활동 현황을 파악하고 문화예술 활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미에서 활동하는 전문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청년예술인, 예술단체, 장르별 예술인 등 주제에 따라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회의는 6월부터 9월까지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구미문화재단은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 예술 생태계의 현주소를 명확히 파악하고, 지역 내 전문 예술인들의 활동 지원 방안을 구체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한석 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야기를 나눠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에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함께 고민하겠다”며, 많은 지역 예술인의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구미문화재단 창작기반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세종시 금남면 행복누림터 준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이 26일 금남면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세종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복누림터 준공을 축하했다.준공식은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또,

과천시, 통장 대상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 성료

[뉴스스텝]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각 동을 순회하며 통장들을 대상으로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컨설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의 갈등 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를 위해 컨설팅에서는 주민과 행정 간, 또는 주민 상호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기에 인식

이천시, 남부권 보건진료소 운동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한 남부권 보건진료소(군량·상봉·장북·장천·월포) 주관 운동교실이 지난 9월 24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운동교실은 2025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호원읍, 설성면, 율면 등 남부권역에서 총 48회 운영됐으며, 전문 운동강사가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스트레칭 등 맞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