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대한결핵협회에 크리스마스 씰 특별성금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4:00:32
  • -
  • +
  • 인쇄
박완수 도지사, 결핵예방·퇴치 위한 희망 모금에 도민 동참 당부
▲ 경남도, 대한결핵협회에 크리스마스 씰 특별성금 전달

[뉴스스텝] 경남도는 11일 오전 도청 접견실에서 2024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가지고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에 씰 특별성금을 지원했다.

이날 증정식은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정연희 대한결핵협회 지회장, 강용범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 부지회장, 이광수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결핵예방을 위한 사업 재원 마련과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진행됐다.

박완수 도지사는 “대한민국의 결핵 발생률은 예방을 위한 노력으로 매년 감소하는 추세지만 여전히 OECD국가 중 2위로, 예방 치료에 경제적 비용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도민 여러분들께서 결핵퇴치를 위한 범국민적 모금운동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올해 크리스마스 씰은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가 씰 캠페인에 함께했으며, 캐릭터가 담긴 크리스마스 씰로 유쾌한 일상을 선물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씰 모금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알리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운동은 학생 결핵환자의 완치를 위한 격려금 지원, 의료취약지 결핵환자 검진, 대국민 결핵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사업 등에 사용된다. 내년 2월까지 집중모금기간으로 운영되며, 집중모금기간 종료 후에도 연중 참여가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씰은 학교, 관공서, 기업체, 사업장 등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에 소재한 우체국 창구와 GS25 편의점, 대한결핵협회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