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5년 군민 정보화 교육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3:50:05
  • -
  • +
  • 인쇄
“디지털 생활 불편없는 스마트한 세상, 군민 정보화 교육과 함께”
▲ 함양군, 2025년 군민 정보화 교육 개강

[뉴스스텝] 함양군은 디지털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고 군민들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어르신,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1월 13일, 기관단체청사 정보화교육장에서 2025년 정보화 교육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첫 교육에서는 오전반 ‘편리하고 스마트한 세상’ 과정을 통해 스마트폰 기초 사용법을 배우고, 오후반 ‘엑셀 문서 작성’ 과정에서는 실무에 필요한 엑셀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내용은 최신 AI 도구 활용법과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정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어 군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정보화 교육은 연간 계획에 따라 인공지능(AI)활용 디지털 기기 교육, 문서 작성(한글·엑셀), 멀티미디어 제작 및 편집, 공공서비스 활용 등 6개 분야에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생은 매월 교육 전월 셋째 주에 각 과정별로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월 정보화 교육 신청은 1월 20일부터 가능하며, 전화 또는 함양군 대표 누리집 (교육·강좌 ' 정보화 교육 ' 교육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일정과 강의 계획은 함양군 누리집 내 정보화 교육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양군 관계자는 “군민 정보화 교육이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화 교육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