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4대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3:55:03
  • -
  • +
  • 인쇄
▲ 장흥군, 4대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흥군은 17일부터 19일까지 지역 초·중·고교를 찾아 4대폭력 예방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17일 장흥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8일 장흥향원중학교, 19일 장흥고등학교 앞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 장흥군, 장흥경찰서, 장흥교육지원청,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학생회 등이 참여했다.

4대폭력(성폭력·성매매·성희롱·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피해 예방 및 피해 신고 홍보를 위해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성숙)는 여성의 권익을 보호하고 여성의 사회적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창립됐다.

경로당 위문, 어린이날·어버이날·명절맞이 행사, 4대폭력 예방, 물축제 봉사활동, 저소득 김장 나눔,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장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폭력 없는 안전한 장흥 만들기 캠페인 등을 적극 추진하고 폭력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