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3:50:41
  • -
  • +
  • 인쇄
주민 의견수렴 및 사업 진행에 대한 논의
▲ 고흥군, 고흥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고흥군은 지난 20일 복합커뮤니티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주민,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재생사업은 고흥읍의 쇠퇴하는 구도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공동체 회복을 위한 사업이다. 고흥군은 이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 상업 및 문화시설 활성화,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목적을 달성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도시재생사업의 목표와 세부계획, 예상되는 변화와 혜택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요구를 반영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가 됐다. 참석자들은 사업 진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기도 했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지속적으로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고흥읍 이장단회의와 연석회의 등에 참석하여 사업을 홍보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사업 추진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 당진 촬영 SBS 드라마 '사마귀' 인기

[뉴스스텝] 배우 고현정 주연의 SBS 금토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시청률에서 동시간대 방송 1위를 달성했다. 지난 5일에 공개된 첫 회 시청률은 7.1%, 2회 순간 최고 시청률은 10%를 돌파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본 작품은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의 충남 로케이션 촬영지원을 통해 당진 일대에서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름 주말 저녁을 함께한 경기평화광장 ‘잔디밭 영화제’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경기도청 북부청사는 여름철 대표 문화행사로 자리 잡은 ‘2025 경기평화광장 잔디밭 영화제’가 지역도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지난 9월 7일 마무리 했다고 12일 밝혔다.올해 ‘잔디밭 영화제’는 8월 16일부터 9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일요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9월 6일(토)은 우천으로 인해 상영이 취소되어 총 7회만 개최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총 4,140명(회차당 평균 약 59

해외 반출 고문서 자료, 충남역사문화연구원에 기증

[뉴스스텝] 충남역사문화연구원(원장 장기승)은 해외로 반출된 고문서 자료를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은 동북아불교미술연구소 최선일 소장이 일본 경매를 통해 수집한 자료로, 지속적인 민간 차원의 노력을 통해 해외 반출 문화유산을 환수한 중요한 사례이다.기증된 고문서 자료는 총 11점으로, 19세기 중엽 충남 서천군 마서면 한성리에 거주한 김갑석(金甲錫)과 그의 가족관계 및 인적사항이 기재된 호구단자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