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보건소, 2024년 제1기‘아이맘 건강교실’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6 14:00:16
  • -
  • +
  • 인쇄
출산 전 후 초보 부모에게 필요한 실용적 교육과정, 참여자 만족도 UP
▲ 인제군보건소, 2024년 제1기‘아이맘 건강교실’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제군보건소에서는 오는 19일부터 2024년 제1기‘아이맘 건강교실’ 신청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4년 차를 맞은 ‘아이맘 건강교실’은 배냇저고리, 턱받이 등 출산용품을 만드는 ‘바느질 수업’과 10~30개월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오감발달교육 및 체육활동 등 출산 전・후 초보 부모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프로그램 신청자 수도 꾸준히 증가해 인제군보건소는 지난해 모집인원을 전년도 대비 80여 명 가량 늘렸다.

올해는 3월부터 11월까지 총3기에 거쳐 기수별 80명씩, 총24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수별 운영기간은 1기 3월~5월, 2기 6월~8월, 3기 9월~11월이며 자세한 교육일정은 인제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과정과 참여에 대한 문의는 인제군보건소 건강관리 부서(460-2521)에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인제군보건소에서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부터 난임부부 지원사업까지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다.

허준용 인제보건소장은 “초보 부모님들의 불안감 해소를 돕고, 아이의 건강과 올바른 양육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