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평생학습관, 따뜻한 나눔 실천하는 전주시 50+ 세대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3:50:29
  • -
  • +
  • 인쇄
‘50+ 어른학교’ 수료생들 활발한 지역사회 공헌활동 전개
▲ ‘50+ 어른학교’ 프로그램 수료생들 지역사회 공헌활동

[뉴스스텝] 전주시평생학습관의 ‘50+ 어른학교’ 프로그램 수료생들이 다양한 커뮤니티를 결성하고 자발적인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이어가며 감동을 주고 있다.

26일 전주시평생학습관에 따르면 평생학습 서포터즈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자발적으로 결성된 50+ 음악 커뮤니티인 ‘옹달샘’ 회원들은 이날 오후 우리너싱홈에서 음악연주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시설 이용 노인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행복을 선사했다.

옹달샘 커뮤니티는 플루트와 우쿨렐레, 하모니카 등 연주에 재능이 있는 50+세대의 연주자들이 모여 매주 함께 연습하며 지역 사회를 위해 꾸준히 음악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옹달샘 회원들은 지난 12일에도 섬김주간보호센터에서 음악 연주 활동을 펼친바 있다.

또한 50+ 그루터기 커뮤니티의 경우 지난 21일 거동이 불편한 홀몸 노인에게 생활 가구(2인용 식탁 세트)를 제작해 기증했다. 이는 그루터기 커뮤니티 회원들의 13번째 기증으로, 이들은 정성을 담아 제작한 생활 가구를 꾸준히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 있다.

여기에 50+ 낭독 커뮤니티인 소리책·아보스·낭독반 6기 회원들은 현재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을 녹음으로, 오는 8월 전북점자도서관에 기증할 예정이다. 낭독 커뮤니티 회원들은 그동안 시각장애인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꾸준히 재능 나눔 봉사를 펼쳐왔다.

이외에도 50+ 섬진강 커뮤니티 회원들의 경우 한옥마을을 비롯한 삼천, 아중호수 등에서 정기적인 줍깅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기고 있다.

권인숙 전주시 평생학습관장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라며 “50+ 커뮤니티들의 사회공헌활동 취지에 맞는 활동이 필요한 기관에서는 언제든 전주시평생학습관으로 연락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6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및 고등학교 교과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불공정 행위 예방 연수로 교과용도서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교과용도서 선정은 '초‧중등교육법&#

서천군, 2026년 국가유산 활용 사업 더욱 풍성

[뉴스스텝] 서천군이 국가유산청이 주관한 ‘2026년 국가유산 활용사업’ 공모에서 4개 분야 총 6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2억7800만원을 확보했다.이번 사업 선정으로 서천군은 역사, 문화, 자연유산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는 도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유산을 체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됐다.고택 활용사업은 이하복 고택을 배경으로 전통 삶의 공간

울산교육청, 고 1~2학년 대학 진학 설계 지원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오는 11월 6일까지 울산지역 학생들이 효율적인 맞춤형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2025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상담’을 지원한다.이번 상담은 17일 울산고를 시작으로 12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진학 상담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맞춰 학생 맞춤형 대학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상담은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방과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