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행정정보화 활동 및 지원 강화를 위한 협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13:51:16
  • -
  • +
  • 인쇄
“전산거점 주요 정보화 사업 결정을 위한 24년 전산거점 기본계획 논의”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춘천교육지원청에서 전산거점교육지원청 정보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제2회 전산거점 운영발전 협의회’를 개최한다.

전산거점교육지원청은 춘천, 원주, 강릉, 속초, 삼척, 화천, 홍천, 횡성, 정선 9개 청으로, 거점 관할 지역의 학교 전산망을 관리하고 지원한다.

이번 협의회는 ‘24년 전산거점 기본계획’을 논의하여 행정정보화 주요 사업을 결정하고, 관련 예산 사항 등을 검토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3년 우수 운영사례 소개를 통해 전산거점청 간 벤치마킹을 유도하고 행정정보 지원 업무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부의 ‘제7차 교육정보화 기본계획(2024~2028)’ 시행 예정에 따라 AI, 메타버스,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미래교육 정보 인프라가 교육 현장에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행정정보화 기반 구축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더불어 전산거점 운영발전 협의회 정례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전산거점청 간 지속적인 의사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강원교육 정보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박기현 총무과장은 “이번 회의에서는 ‘24년 전산거점 기본계획’ 뿐만 아니라, 교육행정정보화 지원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라며 “올해 확대된 전산거점청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하여 일선 교육현장에 행정정보화 지원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수도권 기업 모시자” 서울서 ‘충남 세일즈’

[뉴스스텝] 국내외 기업 투자 유치 40조 원 돌파를 넘보고 있는 민선8기 힘쎈충남이 수도권 기업 확대 유치를 위해 ‘현장 영업 활동’에 나섰다.이 자리에는 120여 개 기업이 참여, 1개 기업과 500억 원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5개 기업으로부터 640억 원 규모의 투자 의향을 받아내며 미래 가능성을 확인했다.도는 3일 서울 국민일보 빌딩에서 수도권 및 앵커 기업 유치를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민선

충주시보건소, 봉방동 ‘우리동네 치매검진날’ 운영

[뉴스스텝] 충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방장골 경로당을 시작으로 봉방동 치매안심마을 11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우리동네 찾아가는 치매검진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현장 중심의 치매조기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특히 검진부터 진단, 사례관리까지 한 번에 연계되는 원스톱 치매관리체계를 강화해, 조기 발견과 적기 치료를 도모할 계획이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강화군 채용박람회 연계 제대군인 순회상담”실시

[뉴스스텝] 국가보훈부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5. 10. 30. 인천시 강화군 강화문예회관에서 진행된 강화군 채용박람회와 연계하여 국군장병 및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과 전직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순회상담을 실시했다.‘찾아가는 제대군인 순회상담’은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가 각 군부대 및 원거리에 거주하는 제대(예정)군인들을 대상으로 국가보훈제도 및 제대군인 전직지원제도를 소개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