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국군장병을 위한 짜장면 나눔 활동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4:00:21
  • -
  • +
  • 인쇄
사랑의징검다리봉사단과 함께 우도·연평도 장병 위문
▲ ‘국군장병을 위한 짜장면 나눔 봉사’ 단체사진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봉사단체 사랑의 징검다리 봉사단 회원 9명과 함께 우도와 연평도를 방문해 국군장병을 위한 짜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전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국군장병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해군2함대사령부 국군장병 35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사랑의 징검다리 봉사단 ‘짜장카’에서 직접 요리한 짜장면을 전하며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또한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3분기 우수 단체로 선정된 사랑의 징검다리 봉사단의 성공적인 짜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위해 짜장면 용기 300개, 미용티슈 144개, 센터 홍보물품(블루투스 스피커, 우산)을 지원했다.

특히 서울우유협동조합, 기쁜우리복지관, 기쁜우리보호작업장, 명장10의 간식 후원으로 나눔의 가치와 의미를 더했다.

편대장 오한형 소령은 “더운 날씨에도 먼 길 오셔서 우리 대원들을 위해 만들어 주신 짜장면을 맛있게 잘 먹었고 너무 감사하다.”며, “격려에 힘입어 대원들과 함께 전방해역 수호를 위해 더욱 열심히 근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동환)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을 추진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자원봉사 단체·수요처와 함께 이웃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청년농 아이디어와 군 지원 정책 '상승효과' 빛났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각적인 지원 정책을 추진한 결과, 청년 농업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있다.함평군은 10일 “지역 과수농가 ‘푸르미무화과’의 조성지 대표가 지난 5일 전남농업기술원이 주관한 ‘2025년 청년 농업인 육성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농산물 가공 상품화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5년 청년 농업인 육성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는 전남농업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주민자치회, 초아봉사단 3기 업사이클링 교육 진행

[뉴스스텝]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2025년 주민자치활성화 사업 중 하나인 영통1동 초아봉사단 3기의 업사이클링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초아봉사단 단원들에게 자원순환과 업사이클링의 중요성을 알리고, 창의적인 재활용 활동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단원들은 커피박을 활용한 화분 만들기 활동에 참여하며 폐자원을 새롭게 활용하는 방법을 직접 경험했다. 이번 체

군포시평생학습원, 2025 예비 문화예술교육사 실습처 사업 성료

[뉴스스텝] 군포문화재단 군포시평생학습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한 '2025 예비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실습처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군포문화재단은 2024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어 올해도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데 힘썼다.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 실습 프로그램에는 총 92명의 예비 문화예술교육사가 참여해 수료했다.실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