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방보조금시스템(보탬e) 확대개통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30 13:55:08
  • -
  • +
  • 인쇄
▲ 태백시, 지방보조금시스템(보탬e) 확대개통 교육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3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방비 보조사업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시스템(보탬e) 시군구 확대 개통에 따른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방보조금 집행 및 관리체계를 시스템화하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의 7월 개통에 따라 담당공무원과 민간 보조사업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 내용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개통 전 준비사항, 사용방법, 민간 보조사업자가 자주묻는 질문 등 전반적인 실무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보탬e’는 보조사업의 공모·교부·집행·정산·반납 등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며, 보조사업 신청 시 보조사업자 자격 확인 및 유사·중복 수급을 검증하여 부정수급을 방지한다. 또한, 지자체 명의 보조금 전용계좌와 보조금 전용카드 사용으로 증빙내역을 실시간 등록·검증하여 목적 외 사용을 원칙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행안부에서 올해 1월부터 개통했으며, 지자체는 7월부터 전면 개통된다.

이날 교육 참석자들은 “7월 시스템 전면 개통 후 사용에 부담감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해소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보탬e가 전면 사용됨에 따라 담당 공무원과 보조사업자 대상 추가 교육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지방보조금 집행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