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4년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청취 알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4:00:41
  • -
  • +
  • 인쇄
▲ 김포시청

[뉴스스텝] 김포시가 2024년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안)의 열람과 의견청취를 8월 7일부터 8월 2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기에 앞서 주택 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 등의 의견을 청취한다. 대상이 되는 개별주택은 2024년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토지의 분할·합병 등 부속 토지가 변동되거나, 신축·증(개)축된 주택이다.

개별주택가격은 김포시 세무1과 세정팀이나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의견이 있는 경우 개별주택가격 의견서 서식을 작성하여 8월 26일까지 김포시청 세무1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도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이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로 일원화됨에 따라 작년과 달리 “일사편리”에서는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을 할 수 없다는 점 착오 없기를 당부했다.

아울러, 아파트·연립주택·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가격은 한국부동산원에서 조사·산정하여, 같은 기간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열람 및 의견제출이 가능하며, 한국부동산원 콜센터에 문의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은 특성 및 가격 산정의 적정여부를 재조사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26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