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년 수소차 구매보조금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25 14:00:14
  • -
  • +
  • 인쇄
보급물량 50대, 대당 3,450만원 지원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대기오염물질 및 온실가스 발생을 감축하기 위해 개인·사업자·단체를 대상으로 ‘2023년 수소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사업기간은 12월 22일까지로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보급대수는 50대로 대당 3450만 원의 구매보조금을 지급하고 보급차종은 승용 수소전기차(현대자동차 넥쏘)이다.

신청자격은 수소전기자동차 구매신청일 기준 90일 전부터 속초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사업자(개인사업자, 법인 등)와 속초시 소재 공공기관(단, 중앙행정기간은 제외)이다.

또한,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소상공인, 다자녀 가구,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택시 또는 노후경유차 대체 구매자에게는 전체물량의 10%인 5대를지원한다.

구매보조금 희망자는 수소전기자동차 판매대리점과 차량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판매대리점에 제출하고, 판매대리점에서는 제출받은 신청서를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속초시는 출고·등록순으로 보조대상자를 선정하여 예산소진 시까지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