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 디지털 광고대상 수상 및 전국 교육청 최초로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4:00:11
  • -
  • +
  • 인쇄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디지털PR부분 금상 수상
▲ 서울교육, 디지털 광고대상 수상 및 전국 교육청 최초로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수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교육청이 디지털 광고대상 수상과 유튜브 채널의 실버버튼을 연이어 수상하며, 서울교육 홍보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영화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한 상호존중 캠페인 영상이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디지털 PR부분 ‘금상’을 수상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디지털 광고산업의 혁신적인 성장과 디지털 광고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2012)’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2021)’를 통합·개편해 2022년부터 개최되는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권위 시상 중 하나로 꼽힌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해 크게 이슈화된 교권 침해 논란으로 인한 교육공동체간 갈등 회복과 따뜻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서로에게 존중을 선물합시다’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상호존중 캠페인을 운영했다.

이 영상은 교육공동체(교사, 학부모, 학생)가 각자의 자리에서서로를 입장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내용으로 영상을 표현했다.

그 결과, 포털사이트 다음과 함께한 공익캠페인에 방문자 583,494명(참여자 102,707명), 서울시교육청 공식 소셜네트워크(SNS) 플랫폼을 통해 15,792명 조회수, 3,673명 좋아요(댓글)을 기록하며 많은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수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교육청 공식 인스타그램의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 및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달 1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디지털 대상 수상과 함께 서울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이 시·도교육청 최초로 구독자 10만 명(12월 기준 구독자 10.1만명)을 돌파하며‘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버튼)’를 수상했다.

이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이 미래를 여는 협력교육을 위해 학생, 학부모 참여형 콘텐츠 제작 등 시민들과 연결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이다.

서울시교육청은 2024년 한 해 동안 총 277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약 5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서울교육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교육공동체의 신뢰와 존중을 위한 캠페인 성과

교육공동체 간 신뢰 회복과 상호 존중 문화를 강조한‘삼심일체 캠페인’은 57만 회 이상의 조회수와 1,014개의 댓글을 기록하며 대중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캠페인은 학생, 교사, 학부모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 쉽고 빠른 정책 전달, ‘1분컷 정책홍보’

정책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정책과 이슈를 짧고 명확하게 소개하는‘1분컷 정책홍보’콘텐츠는 교육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 청춘을 담은 웹드라마, 국제적 성과

청소년기의 성장과 도전을 주제로 한 쇼츠 웹드라마‘길고 짧은 건’은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국제 웹드라마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콘텐츠의 작품성과 감동을 인정받았다.

정근식 서울특별시교육감은“서울특별시교육청의 콘텐츠에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시민들의 공감을 얻고, 교육공동체의 신뢰와 상호 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소통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