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교향악단 실내악 시리즈 Ⅳ '동행(同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3:55:08
  • -
  • +
  • 인쇄
함께 걸으며 음악으로 비상하는 무대!
▲ 부산시립교향악단 10월 기획음악회 동행_포스터

[뉴스스텝] 부산시립교향악단(수석객원지휘자 홍석원)의 색다른 면모를 감상할 수 있는 실내악 시리즈의 네 번째 무대가 열린다. 이번 공연은 부산시향의 상임 단원과 비상임 단원이 함께 무대에 올라 앙상블을 만들어 내는 특별한 무대로, 오는 11월 5일(화)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 펼쳐진다.

부산시향의 실내악 시리즈는 정기연주회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실내악 레퍼토리를 부산 시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2019년 5월 처음 기획된 이래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임홍균 악장의 기획 아래 매회 새로운 시도와 구성으로 관객의 호응을 얻으며, 부산시향 단원들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실내악 작품들을 통해 깊이 있는 음악적 교감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실내악 시리즈 '동행(同行)'에서는 스웨덴 낭만주의 음악의 아버지로 여겨지는 프란츠 베르발트의 ‘피아노와 관악기를 위한 4중주, Op.1’, 『대부 2』의 영화 음악으로 이름을 널리 알린 이탈리아 작곡가 니노 로타의 ‘플루트와 바이올린, 피아노를 위한 3중주’, 하프의 기술적, 음악적 면모를 한 층 끌어올린 모리스 라벨의 ‘서주와 알레그로’, 26세의 패기로 가득 찬 젊은 작곡가 루트비히 판 베토벤이 작곡한 피아노 3중주 ‘거리의 노래’가 연주된다.

덴마크 출신의 작곡가 칼 닐센이 “단순하면서도 품위 있는 예술가의 훌륭한 예”라고 평한 베르발트의 ‘피아노와 관악기를 위한 4중주’는 클라리넷, 바순, 호른, 피아노가 어우러지는 독특한 편성의 작품이다. 반면 로타의 ‘플루트와 바이올린, 피아노를 위한 3중주’는 그가 많은 작품을 남긴 영화 음악 장르와는 색다른 분위기로 스트라빈스키 등의 신고전주의를 연상케 하는 곡이다.

라벨의 ‘서주와 알레그로’는 하프의 매력은 물론 라벨 특유의 섬세한 음색과 탁월한 관현악 감각을 느낄 수 있는 명작이며, 베토벤의 ‘거리의 노래’는 당시 신생 악기였던 클라리넷(본 연주에서는 클라리넷이 아닌 오보에로 연주된다)으로 3중주를 만들고자 한 젊은 작곡가의 도전 정신이 깃들어 있는 작품이다.

이번 부산시향의 연주에서는 3중주부터 7중주까지 다양한 편성으로 꾸려지며, 특히 관악기가 중심이 되는 실내악 작품을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예매는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입장권은 1만원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