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하절기 농촌관광시설 안전·방역 특별합동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3 14:00:09
  • -
  • +
  • 인쇄
▲ 인제군, 하절기 농촌관광시설 안전·방역 특별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인제군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농촌관광시설에 대한 안전 및 방역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인제군은 인제소방서, 인제군 체험마을협의회와 함께 합동조사반을 구성하고 농촌체험휴양마을 20개소, 관광농원 4개소에 대한 안전․방역점검을 완료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안전관리 체계 구축, 시설물 안전관리, 위생관리, 코로나-19 관련 방역 수칙 준수 등이다.

인제군은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명령 후 보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은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점검에서 시설물 방역 현황을 중점적으로 살피고 시설물 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이용객 준수 사항 등을 적극 홍보했다.

김종오 농촌개발담당은 “여름휴가철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안전한 농촌관광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농어촌관광시설 사업자와 시설 이용자께서도 코로나 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사랑상품권 추석 맞아 10월 인센티브 충전 한도 50만 원으로 확대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추석을 맞아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10월 한 달간 남양주사랑상품권 인센티브 충전 한도를 기존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치로 시민은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시 10% 인센티브인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 비율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충전 한도가 늘어나면서 실질적인 혜택이 커졌다.한편 남양주사랑

사천시, 남강댐 방류 어업피해 대책 마련에 적극

[뉴스스텝] 사천시가 남강댐 방류로 인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어업피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시는 9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남강댐 방류에 따른 어업피해 대책 마련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관계기관 및 전문가, 어업인들과 함께 근본적인 해법을 모색했다.이번 토론회는 남강댐 인공방수로를 통한 가화천 방류가 사천만·강진만 해역에 발생시키는 부유 쓰레기와 어업피해

순천시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 추석 명절맞이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순천시 송광면은 지난 23일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식회사(대표 채순남)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750만원 상당의 전통장류 200세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순천송광(주)은 2012년 송광면 주민들이 주주가 되어 설립한 마을기업으로 매년 다양한 기부를 하고 있으며, 올해 명절맞이 선물로 정성껏 준비한 된장과 고추장 세트는 이장단과 마중물보장협의체 등의 협조로 저소득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등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