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어르신 문화체험 나들이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3:55:42
  • -
  • +
  • 인쇄
‘해피아워(OUR), 해피아워(HOUR)’
▲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어르신 문화체험 나들이 진행

[뉴스스텝]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7일 파주 벽초지수목원에서 돌봄 사업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진접·오남지역의 복지 취약계층 어르신 12명 및 봉사 단체와 함께 문화체험 나들이를 진행했다.

북부희망케어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외부 활동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참여자 간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꽃과 나무로 둘러싸인 정원에서 산책을 즐기고 스칸디아모스 이끼를 활용한 액자 만들기 체험 활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집 밖을 나갈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북부희망케어센터와 봉사자들 덕분에 꽃구경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는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정수 센터장은 “이번 수목원 나들이에서 어르신들이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신 것 같아 보람차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 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부희망케어센터 지난 2019년부터 돌봄 사업으로 매칭 봉사 단체를 활용해 복지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월 2회 일상생활 모니터링을 통해 생필품 꾸러미, 외부 문화체험 등 욕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시설관리공단-대한산업보건협회,ESG·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은 대한산업보건협회와 ESG 경영 및 사회공헌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자문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한 역량 강화 지원 헌혈 문화 확산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한 인적, 물적, 제도적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윤상철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공단의 지속 가

인천연구원‘주거복합건축물 실태, 관리 개선 방안’연구결과

[뉴스스텝] 인천연구원은 2025년 정책연구과제로 수행한 '주거복합건축물 실태와 관리 개선 방안 연구' 결과보고서를 발표했다. 최근 상업지역 내 공실 증가와 수요 감소에 따라 인천시는 2024년 12월, 주거복합건축물 건축 시 비주거 의무 비율을 기존 20%에서 10%로 완화했다. 인천연구원은 이에 따른 건축 실태를 조사하고, 향후 도시관리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조사에 따르면, 2015년

동두천시 장애인체육회,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출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12~13일 경기도 파주시에서 열린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6개, 동메달 7개 등 총 1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4,823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19개 종목에서 열전을 펼쳤으며, 동두천시는 배드민턴·당구·보치아·슐런·육상·e스포츠 등 11개 종목에 선수 70명을 포함한 임직원·보호자 등 총 126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