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해치&소울프렌즈’굿즈 선보여…7일부터 온라인 판매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6 14:00:19
  • -
  • +
  • 인쇄
‘해치’에 입덕할 준비 되셨나요?
▲ 해치&소울프렌즈 공개 행사

[뉴스스텝] 서울시는 지난 1일 전면 리뉴얼 디자인으로 선보인 ‘해치’와 해치의 ‘소울프렌즈’ 청룡‧백호‧주작‧현무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특별한 굿즈를 선보인다. 굿즈를 시민들에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팬 확보에 나선 것.

15년 만에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리뉴얼해 DDP에서 8m 높이의 대형 아트벌룬으로 시민들에게 첫선을 보인 ‘해치’는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소울프렌즈 캐릭터까지 추가로 개발되어 각자의 취향에 따라 시민들이 직접 서울시 상징 캐릭터의 입덕 포인트를 찾을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번에 출시하는 ‘해치&소울프렌즈’ 굿즈는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개발한 총 6종이다. ▴노트 ▴L자 파일 ▴포스트잇 메모지 ▴마스킹테이프 등 문구류와 ▴머그컵 ▴아크릴키링 등 시민들이 쉽게 구매해 활용 가능한 아이템 들이다. 앞으로 목베개, 수면 안대, 봉제인형 키링, 캐릭터 인형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해치&소울프렌즈’ 굿즈는 7일부터 DDP디자인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날 오후 5시부터는 온라인몰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시는 굿즈 판매 외에도 최근 캐릭터 시장의 주 타깃인 MZ세대를 공략한 온‧오프라인 홍보에도 힘을 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치 아트벌룬 전시가 진행 중인 DDP를 비롯해 홍대, 건대, 강남, 명동 일대 지하철 역사와 가로판매대, 구두수선대에 ‘해치&소울프렌즈’ 포스터를 집중적으로 부착해 시민들이 해치를 일상에서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홍보물 하단에는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넣어 ‘해치&소울프렌즈’ 다섯 캐릭터의 각기 다른 매력과 ‘해치&소울프렌즈’ 탄생 이야기를 담은 인스타툰, 릴스(짧은 영상) 등의 콘텐츠도 공개한다.

김지혜 서울시 브랜드담당관은 “캐릭터 굿즈와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해치&소울프렌즈’의 매력적인 모습을 포착하고, 자신만의 ‘입덕 포인트(팬이 되는 계기)’를 발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