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립 작은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3:55:15
  • -
  • +
  • 인쇄
도서관 신규회원 기념품 증정․나만의 애장품 만들기 체험․과년도 잡지 나눔
▲ 여수시 공립 작은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행사 ‘풍성’

[뉴스스텝] 여수시 공립 작은도서관에서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풍성한 행사를 추진한다.

행사는 ‘책과 사람의 향기가 머무는 작은도서관’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공립 작은도서관 8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선 행사기간 도서관 신규회원 가입자들에게는 포푸리 향기주머니와 자석 북마크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시는 자석 북마크 뒷면에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새겨 박람회 홍보도 병행 추진한다.

또 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꿈을키우는, 청솔글누리, 화양열린, 여문늘벗, 국동 등 5개 작은도서관에서 달 무드등, 바닷가 등대, 북박스 등 나만의 애장품을 만들 수 있는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아울러 작은도서관 내 비치됐던 지난연도 잡지 무료 나눔 행사도 진행되며, 모든 행사는 준비된 기념품과 재료가 소진될 때까지 운영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작은도서관과 더욱 친밀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 신규 가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동부도시보건, 치매안심센터, 꿈을키우는, 청솔글누리, 화양열린, 여문늘벗, 국동 등 7개 작은 도서관에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예래동, ‘행복솔솔 장터나눔 냉장고’ 이용자 만족도 상승

[뉴스스텝] 서귀포시 예래동은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사업인 ‘행복 솔솔 예래동 장터나눔 냉장고’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올해 2월 개소 한 예래동장터나눔 냉장고는 지역주민, 기업·단체에서 후원하는 식료품, 밑반찬 등을 상시 비치해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들에게 지원 해오고 있다.현재까지 장터나눔 냉장고 기부 건수는 9월 말 기준 총 140건·1,100만 원 상

고용노동부,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20일 오후 산업안전보건본부에서 안전보건감독국장 주재로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떨어짐, 부딪힘, 끼임 등의 재래형 중대재해가 지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감축하기 위해 그간의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48개 지방노동관서의 산재예방지도과장, 건설산재지도과장, 광역중대재해수사과장 등 산업안전 관

한정수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현실을 반영한 자체 통계 발굴 필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한정수 의원(익산 4)은 20일 열린 제42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확한 통계 없이는 정책도, 행정도 신뢰받을 수 없다”며 “전북자치도의 현실과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통계 발굴 등 데이터 관리 체계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전북자치도 통계시스템은 도정 주요 지표를 도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