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립 작은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3:55:15
  • -
  • +
  • 인쇄
도서관 신규회원 기념품 증정․나만의 애장품 만들기 체험․과년도 잡지 나눔
▲ 여수시 공립 작은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행사 ‘풍성’

[뉴스스텝] 여수시 공립 작은도서관에서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풍성한 행사를 추진한다.

행사는 ‘책과 사람의 향기가 머무는 작은도서관’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공립 작은도서관 8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선 행사기간 도서관 신규회원 가입자들에게는 포푸리 향기주머니와 자석 북마크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시는 자석 북마크 뒷면에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새겨 박람회 홍보도 병행 추진한다.

또 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꿈을키우는, 청솔글누리, 화양열린, 여문늘벗, 국동 등 5개 작은도서관에서 달 무드등, 바닷가 등대, 북박스 등 나만의 애장품을 만들 수 있는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아울러 작은도서관 내 비치됐던 지난연도 잡지 무료 나눔 행사도 진행되며, 모든 행사는 준비된 기념품과 재료가 소진될 때까지 운영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작은도서관과 더욱 친밀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 신규 가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동부도시보건, 치매안심센터, 꿈을키우는, 청솔글누리, 화양열린, 여문늘벗, 국동 등 7개 작은 도서관에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