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상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 장려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3:55:22
  • -
  • +
  • 인쇄
▲ 2023년 경상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경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2일 청송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3년 경상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도내 16개 시군의 30개 청소년기구가 참여해 경합을 벌였다.

경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하고, 안전한 일자리를 찾기 위한‘청소년의 안전을 지키는 일자리, 학교 내 근로장학생 제도 도입’을 제안해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이서현 위원장은 “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청소년의 의견이 잘 반영되어 좋은 정책이 시행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산시 가족정책과 전향숙 과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시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시행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의견에 더욱 귀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지역 중학생 2명, 고등학생 7명, 대학생 3명으로 구성된 경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과 사업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