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 “제주 청년창업기업, 무럭무럭 키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3:40:06
  • -
  • +
  • 인쇄
제주도・제주TP, 13일 2025 청년창업 스케일업 킥오프 워크숍 개최
▲ 2025 청년창업 스케일업 킥오프 워크숍

[뉴스스텝] 제주 도내 갓 창업한 유망 새싹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투자와 서비스, 글로벌 진출의 길을 열어주기 위한 청년창업 스케일업 지원사업이 본격화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는 지난 13일 오후 제주시 호텔 시리우스에서 도내 12개 유망 청년창업기업과 국내 주요 투자 컨소시엄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청년창업 스케일업 지원사업 킥오프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중심이 되어 2022년 시작된 청년창업 스케일업 지원사업은 경기 불황으로 위축된 창업 생태계의 회복과 제주 도내 청년 창업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종합성장지원 프로그램이다.

공모를 통해 청년창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12개 기업은 쏘핏 주식회사, 주식회사 바이오크래프트, 솔트바이펩, ㈜아이클로, ㈜피터페터, 주식회사 바이오스페로, ㈜원더스랩, ㈜오래오랩, 로칼로우, 주식회사 마더웍스, 탄산오름, 섬루션이다.

멘토 역할을 하는 투자사로는 메이크공육사, 바인벤처스, BNK벤처투자, 스마트스터디벤처스, JNP글로벌, TS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주요 투자 컨소시엄 6곳이 참여했다.

투자 컨소시엄은 도내 창업기업 12곳을 대상으로 기업의 제품시장맞춤형(PMF, Product Market Fit) 컨설팅, 기업별 성장단계 진단, 1:1 투자사 연계 상담 등을 진행했다.

창업기업 대표들은 PMF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투자유치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지고, 투자사와의 1:1 상담으로 해당 기업별 상황에 맞는 컨설팅을 받게 되어 투자와 시장 진입 가능성을 확인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부창산 제주TP 기업지원단 단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내 청년 창업기업의 본격적인 성장과 규모화를 위한 출발점이 마련된 만큼 앞으로 제주도와 유관기관 지원체계를 강화하여 청년 창업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투자사들의 적극적인 투자를 유도하여 건강한 창업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주TP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기업활동(IR) 역량 강화 교육, 데모데이 개최, 직접 투자 연계, 사후관리 등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도내 청년 창업기업의 투자유치와 사업 확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업부, 한-네덜란드 반도체·양자 기술개발 협력으로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에 공동 대응한다.

[뉴스스텝] 산업통상부는 1월 14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네덜란드 경제부와 공동으로 제4차 한-네덜란드 혁신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 양국은 2016년부터 전 세계 48개국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공동기술개발 플랫폼인 유레카 네트워크를 통해 양측 R&D 전문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네덜란드 기업청(RVO)을 중심으로 기술협력을 추진해 왔으며, 2019년부터는 국장급의 혁신공동위원회를 격년으로 운영

국토교통부, 국민 선택 늘어난 고속철도 … 2025년 약 1억 1,900만 명 이용

[뉴스스텝] 국민의 일상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은 고속철도 이용객이 1억 1,870만 명으로 전년보다 2.6% 증가하며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간선철도(고속 +일반)가 1억 7,222만명(고속 1억 19백만 +일반 53백만)의 승객을 수송하며 전년대비 0.6% 증가했다고 밝혔다. 2025년 고속철도 이용객은 약 119백만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KTX 93백만명(일 25.4만명),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