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노인전문병원, 3주기 공립요양병원 운영평가 최우수 등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3:40:26
  • -
  • +
  • 인쇄
보건복지부 2년마다 공립요양병원 운영평가 진행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노인전문병원은 2024년 3주기 공립요양병원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공립요양병원 운영평가는 보건복지부(국립중앙의료원)에서 전국 75개 공립요양병원을 권역별로 나눠 격년으로 평가한다.

올해는 서울, 부산, 인천, 대전, 광주, 대구, 울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 경남 권역의 공립요양병원 32개소다.

평가 목적은 공립요양병원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책무성 도모와 지역 내 노인 관련 다양한 공공의료사업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평가는 ▲양질의 의료 ▲공익적 보건의료서비스 ▲책임운영 ▲정책참여 등 총 4개 영역과 9개 부문, 16개 분야, 21개 기준, 52개 지표를 기반으로 현지 평가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뤄졌다.

평가 결과 춘천시노인전문병원은 10월 치매전문병동 착공을 시작으로 정책사업 참여 평가에서 가산점을 얻었다.

또한 진료서비스, 공공보건의료체계, 공공보건의료사업 등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춘천노인전문병원은 춘천시에서 강원대학교병원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병원으로 2025년 11월 치매전문병동 준공 이후 치매안심병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 체험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당진시는 광복80주년 및 심훈 상록수 집필 90주년을 맞이해 지난 26일 심훈기념관에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를 주제로 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심훈 선생의 소설 《상록수》 속 음식 담론, 토속 음식 무청 짠지 이야기, 수필 《낙화》의 문구 “연꽃은 떨어지기조차 곱게한다”를 모티브로 한 특별 체험으로, 사전에 사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일반

예산군, 10월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월 1일부터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를 진행한다.할인판매 금액은 총 20억원으로, 지류형 8억원, 모바일형 12억원이며, 1인당 구매한도는 40만원이다.판매는 상품권 소진 시까지 이어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농협은행 군지부를 포함한 43개 판매대행점에서 구매 가능하다.모바일형 상품권(카드·QR)은 ‘지역상품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도서관, 언제나 책봄 ! 10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 선정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사람답게 살고 있습니까, 휴먼?(인권)'을 주제로 2025년 언제나 책봄 열두달 북큐레이션 10월 사서추천도서 30권을 선정했다.이번 주제는 인권을 키워드로, 책 속 이야기를 통해 차별과 불평등을 돌아보고, 인간다운 삶의 가치와 존엄을 되새길 수 있는 도서로 구성했다.쉽고 따뜻한 이야기 속에서 인권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과 존중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